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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근무제 지원 목적 '재택근무,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

유연근무제 지원 목적 '재택근무,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게시일2020. 08. 04.

포스팅 뷰577

재택근무,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하는

'고용노동부의 코로나19 관련 유연근무제 지원사업' - 지란지교소프트 뉴스

재택근무, 원격근무를 도입 또는 확대하기 위해 시스템 설치, 개선, 교체, 구입하려는 중소·중견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사업주가 투자한 시스템 구축비의 1/2 이내 범위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


안녕하세요! 지란지교소프트입니다.

유연근무제를 도입 또는 확대하려는 중소·중견기업에게 희소식을 전합니다!

바로, 고용노동부에서 유연근무제 도입·활용 지원 목적으로 진행 중인 '재택근무,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입니다!

앞서 공유한 '똑똑한 기업들은 다 아는 2020년 정부지원사업 Top'에도 소개한 바 있는데요.

아직 2020년 주요 정부지원사업 Top 4 를 확인하지 못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세요!

2020년 주요 정부지원사업 Top 4 확인하기 https://blog.jiran.com/1265?category=804217

그럼, 이번 시간에는 주요 정부지원사업 Top 4 중 하나! 재택근무와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유연근무제 지원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유연근무제 도입·활용 지원 목적 '재택근무,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주요 내용


지원 목적

그룹웨어 등 정보시스템 또는 재택근무, 원격근무용 통신 장비 등 재택·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을 통해 재택·원격근무제 도입 확산

지원 대상

재택근무 또는 원격근무를 도입하거나 확대 시행하기 위해 아래표의 지원 대상 시설을 설치, 개선, 교체, 구입하는 중소·중견기업 사업주

※ 아래 지원 내용 참고

지원 내용

사업주가 투자한 시스템 구축비의 1/2 이내 범위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

※단, 건물·토지 구입·임차 등 부동산 비용은 제외

지원 요건

1) 사업계획서 제출 및 고용센터의 심사·승인 필요

2) 계획 인원의 50% 이상 재택·원격근무 활용 필요

3) 사용 의무기간(3년) 준수 필요

필요 서류

사업계획서를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

공급 제품

1) 오피스키퍼

2) 오피스메신저

3) 오피스밸런스 (PC OFF)

▼ 정부지원사업 관련 문의 및 상담(컨설팅) 하려면 클릭!


지원 내용

고용노동부의 유연근무제 지원 목적 '재택근무,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은 재택근무 또는 원격근무를 도입하거나 확대 시행하기 위해 아래 지원 대상 시설을 설치, 개선, 교체, 구입하는 중소·중견기업 사업주에게 고용노동부에서 '직접' 지원합니다!

지원 방식

지원금 용도

내용

재택·원격근무 인프라 설치 비용 직접 지원

1) 그룹웨어, 원격접속, 업무용 소프트웨어 등 정보시스템

2) 네트워크 보안, 사용자 인증 등 보안시스템

3) 취업규칙 변경, 제도 도입 컨설팅 비용

4) 인사담당자 교육·훈련 비용

5) 클라우드 사용료, 인터넷 통신료 등

시스템 구축 시



신청 방법 및 지원 절차

신청 방법 및 지원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관할 고용센터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것이죠!

단계

구분

【STEP 01】 관할 고용센터에 사업계획서 제출

사업주

【STEP 02】 사업계획서 심사/승인

관할 고용센터

【STEP 03】 관할 고용센터에 선급금 신청

사업주

【STEP 04】 인프라 구축

사업주

【STEP 05】 관할 고용센터에 인프라 구축 완료 신고

사업주

【STEP 06】 관할 고용센터에 잔여 지원금 신청

사업주



지란지교소프트의 1)오피스키퍼 2)오피스메신저 3)오피스밸런스 도입하고 비용 지원 받으세요!

지란지교소프트의 서비스 중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오피스밸런스는 고용노동부의 유연근무제 지원 일환 '재택근무,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을 통해 도입 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별 자세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통합PC보안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는 PC에 저장된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내부자에 의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오피스키퍼는 웹 기반의 사용자 친화적인 UI에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IT 비전문가라도 손쉽게 정책을 설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상세 내용

정보유출방지

이동식 저장 매체, 인터넷 파일 첨부 등을 활용한 정보유출 차단과 이력 기록

민감정보관리

개인정보, 기밀정보 포함문서 검출과 암호화 및 반출 제어

웹/소프트웨어 차단

웹사이트 접속 제어(차단, 경고, 허용)와 소프트웨어 실행 제어(차단, 경고, 허용)

출력물 보안

프린트 출력 제어 및 워터마크

문서백업

중요파일 및 유출파일 자동 백업과 유사시 일괄 복구

PC 취약점 점검

국정원 권고 17개 항목에 대해 취약점 점검 및 제어

IT 자산관리 외

H/W 지급 이력 및 현황 관리와 S/W 라이선스 수량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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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주요 정부지원사업 Top 4 중 하나!

재택근무와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유연근무제 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도입 관련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지란지교소프트가 최적의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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